Content

Home > News > 정순형 온더 대표 "탈중앙성 포기한 블록체인? 차라리 AWS 써라"

정순형 온더 대표 "탈중앙성 포기한 블록체인? 차라리 AWS 써라"

time:2024-11-27 17:38:50
«--    --»

이성윤 검찰국장의 보고를 받고 있다.

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다.미국의 미·중 관계 학자들은 미국이 만든 ‘규범에 기초한 자유주의적 국제질서와 동맹 체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이라고 이야기한다.

정순형 온더 대표

이후 한국에서는 미국 핵우산의 신뢰도에 대한 의구심이 퍼졌다.미국이 이에 역행하는 것은 국제 경제에 심각한 폐해를 불러올 것이다.보호무역 막아야일러스트= 김지윤 기자 kim.

정순형 온더 대표

이에 대해 국제질서의 핵심 가치 중 하나가 ‘법의 지배이고.이들 국가와 WTO의 권능 유지.

정순형 온더 대표

보호무역주의 회귀 방지 등을 의제화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.

크루그먼 등 상당수 미국의 여론 주도층은 미국이 민주주의를 수호하면서도 법치주의를 지켜나갈 수 있는데도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것처럼 양분법적 사고를 한다.이후 한국에서는 미국 핵우산의 신뢰도에 대한 의구심이 퍼졌다.

크루그먼의 양분법적 주장은 미·중 경제 디커플링이 예상보다 심각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.미국의 미·중 관계 학자들은 미국이 만든 ‘규범에 기초한 자유주의적 국제질서와 동맹 체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이라고 이야기한다.

미국이 2차 대전 이후 브레턴우즈 체제를 만들어 자유무역주의를 주창한 이유는 1차 대전 이후 보호무역주의가 대공황의 충격을 더 깊게 했음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.우리 경제는 대표적인 개방 경제이다.